
모든 콘텐츠는 저장해야 볼 수 있어요. 해외에서는 인터넷이 잘 안 될 수 있으니, 미리 구매하고 다운로드 해 두세요!

안녕하세요. 만나 뵙게 돼서 반갑습니다. 저는 '유럽의 첫 번째 태양, 스페인'이라는 책과 '한 권으로 읽는 스페인 근현대사'라는 책을 쓴 저자입니다. 저는 세비야에 살고 있는데요. 세비야 거주민은 알카사르에 무료로 입장할 수 있어서 자주 방문했었습니다. 책을 쓸 때 자료 조사 때문에 방문하기도 했고요. 페드로 왕궁의 멋진 모습을 담기 위해 사진을 찍으러 가기도 하고, 문득 알카사르의 정원을 바라보면서 마시는 커피 한 잔이 생각나서 알카사르를 찾기도 했었는데요. 수십 번 방문한 알카사르는 방문할 때마다 아름답고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그 모습은 그 곳에 숨겨진 이야기를 알게 됐을 때, 조명에 비친 보석처럼 더욱더 빛이 났는데요. 이런 깜짝 선물 같은 알카사르를 여러분께 소개해 드리게 되어 영광입니다. 이번 투어라이브의 알카사르 투어를 만들면서 제가 중점적으로 신경을 썼던 부분은 각 장소에 숨겨진 이야기와 재미있는 역사를 들려드리는 것입니다. 제가 가이드를 받을 때를 기억해 보면 저는 장소하고 연관된 숨겨진 이야기를 들을 때 가장 좋았거든요. 단순히 오래되고 유명한 장소가 이야기를 통해서 특별한 의미를 갖게 되는 그 순간들이 참 좋았습니다.
세비야의 알카사르는 유럽에서 실제 사용되고 있는 가장 오래된 궁전이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입니다. 오래된 만큼 알카사르는 보이는 것보다 많은 이야기를 담고 있는 곳이에요. 얼핏 보면 알함브라 궁전을 작게 만들어 놓은 아름다운 건물처럼 보이지만 그 안에 담고 있는 이야기는 전혀 다르죠.
이 투어에는 티켓 구매 방법부터 알카사르의 각 장소에 대한 설명이 포함됩니다. 투어라이브의 제 알카사르 투어에서는 낯선 이름들이 많이 나와서 복잡하게 느끼실 수는 있겠지만, 그런 부분은 다시 들어보시면 금방 이해하실 수 있을 거예요.
투어라이브 투어는 자신의 리듬으로 원하는 만큼 듣고 원하는 장소에 머물면서 관람할 수 있으니까요, 알카사르에서 여유롭게 관람하시고 지식 여행의 혜택을 마음껏 누리셨으면 좋겠습니다. 자 이제 저와 함께 알카사르의 숨겨진 이야기를 찾아보시지 않으시겠어요? 그럼 투어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00:00 가이드 소개
01:18 알카사르의 매력
01:42 투어 소개
02:00 마무리

알카사르 입장권은 현장에서 구매하실 수 있고 인터넷으로도 구매하실 수 있는데요. 현장 구매줄이 길 수 있으니까 가능하시다면 인터넷으로 미리 구매해서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인터넷 구매 사이트와 현장 구매하실 수 있는 곳은 앱에 나와 있는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만 13세 아동은 무료고요. 추가로 말씀드리자면 스페인 왕이 방문했을 때 머무는 왕실 침실의 공간에 입장하시려면 별도의 티켓팅을 하셔야 되니까 참고해 주세요. 티켓을 구매하신 분들은 알카사르 입구로 이동하셔서 입장하시면 되고요, 인터넷으로 구매하신 분들은 티켓에 입력하신 정보와 일치하는 여권을 보여주셔야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월요일 오후에는 알카사르에 무료로 입장하실 수 있는데요. 인터넷에서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티켓은 보통 해당 월에만 예약이 가능합니다.
1분알카사르가 베르사유 궁전같이 엄청 큰 곳은 아니지만, 궁전 내부나 정원의 길이 약간 헷갈리게 돼 있어요. 그냥 다니시게 되면 길을 잃고 헤맬 수가 있거든요. 그래서 길을 잃지 않고 편하게 보실 수 있게 최적의 관람 동선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저만 따라오시면 길 잃지 않고 편하게 알카사르를 둘러보실 수 있을 거예요.
자, 동선을 설명드릴게요. 먼저 입장은 사자의 문을 통해서 하겠습니다. 사자의 문을 따라 들어왔을 때 나오는 작은 정원을 지나서 석고궁전을 살펴볼 거고요. 그리고 나서 계약관으로 이동하겠습니다. 계약관 안으로 들어가서 설명을 들으시고 나온 뒤에 알카사르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페드로 왕의 궁전으로 입장을 할 거예요. 페드로 궁 안에서 여러 장소를 꼼꼼하게 살펴볼 거고요. 그리고 나서 제 개인적으로 알카사르에서 가장 멋진 곳이라고 생각하는 마리아 부인의 목욕탕으로 이동을 할 겁니다. 그리고 머큐리 연못을 지나서 고딕 궁전의 내부를 살펴볼 거고요. 알카사르에 있는 정원으로 가서 마르체나의 문부터 그로테스크 갤러리를 둘러보고 출구로 나오면 오늘 투어는 끝이 납니다. 이렇게 하면 알카사르를 다 둘러보실 수 있는데요. 간혹 공사라든지 여러 가지 이유로 문을 닫는 장소들이 있을 수 있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
00:00 도입부
00:25 동선 소개
안녕하세요?
스페인 역사 부문 베스트셀러 <유럽의 첫 번째 태양, 스페인>, <한권으로 읽는 스페인 근현대사> 의 저자 서희석입니다.
가톨릭 문화와 이슬람 문화가 공존하는 신비로운 이 나라에 반해 정착한 지 10년이 흘렀습니다.
2015년 친구이자 역사학도인 안토니오 팔마와 함께 스페인 역사책 '유럽의 첫 번째 태양, 스페인'을 집필하였고 2018에는 '한권으로 읽는 스페인 근현대사'를 출간 하였습니다.
또한 스페인 국제 안달루시아 대학원에서 국제관계학 석사 학위를 취득하면서, 스페인을 중심으로 한 현대사 및 국제 관계에 대한 지식도 쌓을 수 있었습니다. 이제는 스페인의 고대사부터 현대사까지 책을 쓰고 공부하면서 얻게 된 지식과 10년 간 스페인에서 지내며 경험하고 알게된 이야기를 여행자분들께 직접 들려드리겠습니다.
